자존감 낮은 연애 진짜 문제는
자존감 낮은 연애 진짜 문제는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존감 낮은 연애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연애를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작아지고 위축되는 분들이 계신데요. 사실 이렇게 위축된 모습을 보이는 것은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갑을 관계를 원하는 상대가 아닌 이상에는 자존감 낮은 사람과의 연애는 상대를 지겹게 만들기 때문이죠. 문제는 이런 분들은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와 상관 없이 항상 자존감 낮은 연애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뭐가 문제인지 한 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존감 낮은 연애 _ 모든 것을 의존
자존감 낮은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본인을 믿지 않는데요. 그러다보니 행복의 기준을 본인이 좋아하는 주변 사람들에게 맞추게 됩니다. 아무렴 본인보다 나은 사람일테니 전적으로 믿고 의존하는 것이죠.
상대방 입장에서 이런 모습들이 처음에는 귀엽게 느껴지더라도 시간이 갈수록 지치고 힘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때 사랑이 식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자존감 낮은 연애 _ 사랑이 식었다
자존감 낮은 연애로 인해 사랑이 식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면 빠르게 상황을 바로 잡아야 하는데요. 문제는 자존감 낮은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탓만 할 뿐 개선하려는 의지가 없다는 겁니다.
그들이 할 수 있는 건 싫어도 싫다고 말하지 못하고 마음 속에 담아두는 것 뿐이죠. 잘못해서 헤어지게 되면 의지할 수 없으니까요. 그러다보니 마음 속에 담아두었던 것들이 한 번에 폭발하면서 더 안 좋은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자존감 낮은 연애 _ 혼자서 해보기
자존감 낮은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어떤 상대를 만나도 같은 연애를 반복하는데요. 실질적으로 본인이 변하지 않으면 연애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혼자서도 잘 해내는 연습을 해야 하는것이죠.
꼭 대단한 게 아니어도 상관 없습니다. 간단한 운동이나 어렵지 않은 자격증에 도전하는 등의 모습으로 혼자서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보세요. 딱히 이루고 싶은 것이 없다면 등산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순히 오른다는 목표만 이뤄도 성취감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자존감 낮은 연애 _ 다 같은 사람
오늘은 자존감 낮은 연애에 관한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세상에 대단한 사람들이 많은데요.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게 그런 사람들은 특별하다고 생각하는겁니다.
결국 다 같은 사람이며 본인의 의지에 따라 해낼 수 있는 폭이 달라지는 것이죠.
연애뿐만 아니라 행복한 인생을 위해 자존감을 길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