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이별 심리 어떻게 이럴까요

잠수이별 심리 어떻게 이럴까요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잠수이별 심리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연애하면서 연락은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연락이 안되서 사랑하는 사람이 걱정하도록 만드는 건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정말 피가 말리는 일입니다.

연락은 안 되는데 상대방이 버젓이 아무렇지 않게 지내고 있다면 얼마나 황당할까요? 흔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은근히 많은 분들이 잠수이별을 하는데요. 그들이 어떤 이유로 잠수이별을 택했는지 오늘 한 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수이별 심리 _ 갈등에 취약함

잠수이별 심리 첫 번째로 갈등에 취약하기 때문인데요. 갈등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연애 초반에는 화가 풀릴 때 까지 숨어있다가 나타났지만 이제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수준이라 생각되어 잠수 이별을 선택하게 된 것이죠.

이분들이 잠수하는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잊고 다른 사람을 만날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상대방은 전혀 그렇지 않죠. 자연스럽게 잊기보다 걱정하고 분노하면서 상대를 기다리게 됩니다.

여기서 아셔야 할 포인트는 본인을 괴롭게 할 생각으로 잠수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죠.

잠수이별 심리 _ 바람

잠수이별 심리 두 번째는 바람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별하고 다른 사람과 연애를 하고 싶지만 그런 사실을 상대방에게 알리면 상대방이 상처받을 것이 걱정되어 잠수한 것입니다.

대체로 잠수이별을 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을 위한 선택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당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다는 게 큰 문제죠.​ 그래서 연애를 할 때 이렇게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공감해주셔야 합니다.

잠수이별 심리 _ 상황 이별

마지막 잠수이별 심리는 상황 이별인데요. ​어쩔 수 없이 이별해야 할 상황이지만 상대방에게 그 이유를 들키고 싶지 않아서 잠수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또한 마찬가지로 상대방에게 짐이 되기 싫은 마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누군가의 인생을 모두 받아들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는 배려를 받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최소한 사랑하는 사이였다면 끝 마무리를 해주는 게 좋겠죠?

잠수이별 심리 _ 정말 생각한다면

오늘은 잠수이별 심리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이렇게 잠수이별을 당하지 않으려면 평소에 많은 대화를 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어떤 성향인지 알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문제가 생겼을 때 피하기보다는 같이 풀어가려고 할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