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고 후폭풍 깨끗하게 지우려면
헤어지고 후폭풍 깨끗하게 지우려면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헤어지고 후폭풍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해요. 아무리 겪어도 익숙해지지 않는 게 이별이죠? 헤어지고 좋게 끝난줄 알았는데 뒤늦게 후폭풍이 찾아온다면 이미 끝나버린 관계에 어디 하소연 할 데도 없으실거예요.
새로 만나는 사람이 생겨서 그 사람에게 투정을 하면 좋겠지만 아직 혼자라면 마음 정리하기 쉽지 않으실거라 오늘 후폭풍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헤어지고 후폭풍 _ 슬픈 마음
헤어지고 후폭풍은 어떤식으로 올까요? 예전에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의 순서가 드라마에 나오며 인기를 끌기도 했는데요. 사람은 헤어진 직후에는 별다른 감정을 느끼지 못하고 슬퍼합니다.
잘 안 맞아서 많이 싸웠을수도 있고 서운함이 가득할 수도 있겠지만 어쩄든 함께 즐거웠던 추억들이 많고 이제는 함께 할 수 없기 때문에 슬픈 것이죠. 그렇다고 다시 만나고 싶은 생각이 있는 것은 아니고요.
많은 분들이 슬프지 않은척 생각하지 않으려고 하는데요. 오히려 이 때 목놓아 울고 슬픔을 소비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계속 참다보면 그게 더 병이 되고 후폭풍이 오래가게 만들어요. 인생을 살면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든 최대한 빨리 마주하고 바로 잡는 게 좋은 것과 같아요.
헤어지고 후폭풍 _ 혹시라는 생각
헤어지고 후폭풍이 왔다면 상대도 혹시... 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는 큰 착각입니다. 사람은 연인에게 동일시 욕구를 느끼는데요. 본인이 느끼는 감정을 상대방도 똑같이 느끼길 바라는거죠.
하지만 상대방은 후폭풍이 오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아요. 보통 후폭풍은 더 못해준 쪽에서 오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후폭풍을 느끼고 있다면 상대방은 느끼지 않을 가능성이 큰거죠.
재회할 생각이 있다면 지금부터 준비하시되, 상대방도 힘들어하고 먼저 연락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접어두세요. 이런 경우에는 연락이 와서 재회를 하더라도 본인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헤어집니다. 그런 시간에 하나라도 더 준비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헤어지고 후폭풍 _ 마음을 환기
헤어지고 후폭풍을 경험하면 슬픔, 부정, 분노 등의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 때 견디기 어려워지면 상대방에게 찾아가거나 매달리는 돌발행동을 하기도 해요. 하지만 재회를 하건 좋은 기억으로 남기건 이런 돌발행동은 좋을 게 없습니다.
그래서 돌발행동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마음을 환기시켜야 해요. 혼자서 집에 앉아 안 좋은 생각을 하기 보다는 지인들과의 약속을 잡거나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거나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별 후에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말도 있는 만큼 이 시기를 적극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헤어지고 후폭풍 _ 극복도 재회도 가능해요
오늘은 헤어지고 후폭풍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후폭풍이 왔다고해서 무조건 재회할 필요는 없어요. 본인의 마음이 어떤지 잘 확인해보시고 재회를 원한다면 빠르게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재회 가능성은 떨어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