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는 이유 이것도 모르면서 재회가 될까

헤어지는 이유 이것도 모르면서 재회가 될까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헤어지는 이유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주변에 갑자기 헤어지는 커플들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그런 분들이 정말 갑자기 헤어졌을까요? 생각해보면 이전부터 차곡차곡 쌓아왔던 상대방에 대한 불만들이 터져나왔을겁니다.

아무리 연인관계라고 해도 상대방에게 쉽게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이런 성격이 연애에서는 독이될 수 있어요. 10만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약 60%의 이별이 서운함으로 인한 이별이였습니다. 어마어마하죠?

결국 이런 헤어진 이유를 풀지 못하면 재회는 시작도 하지 못할거란 사실! 그래서 오늘 헤어지는 이유에 관해서 알려드릴게요.

헤어지는 이유 _ 져주지 않는 마음

커플들이 헤어지는 이유 첫번 째는 져주지 않는 마음입니다. 연애를 하다보면 어떤 부분에서는 양보할 수 있지만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서는 양보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 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엔 어떨까요? 서로 굽히지 않고 결국 다툼이 생기게 됩니다.  사실 다투는 것 까지는 괜찮지만 이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고 계속 곪게 된다면 앞서 말씀드린 서운함 문제로 발전하는것이죠.

연애에 있어서 갑과 을이 존재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이런 문제로 을이 되기 싫어서 자존심을 부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게 정말 맞는 행동일지 한 번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헤어지는 이유 _ 서로에 대한 배려

커플이 헤어지는 이유 두번 째는 서로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경우인데요. 평소에 덜렁대는 성격인데 만날 때 마다 덜렁댄다고 화를 낸다면 무서워서 만날 수 있을까요? 상대가 원래 덜렁거리는 성격인 걸 안다면 덜렁거려도 그러려니 하는 마음을 장착해야 합니다.

노력한다고 하더라도 사람이 자신이 지금까지 살아왔던 모든 걸 고칠 순 없으니까요. 이런 부분에서 다투더라도 쉽게 풀릴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아요. 연애를 유지하는 데 있어서 상대방을 불편하게 하지 않는 것이 잘해주는 것보다 중요하거든요.

헤어지는 이유 _ 재회를 원한다면

헤어지는 이유를 알았다면 그 부분을 확실하게 변화시켜주셔야 하는데요. 문제는 본인이 생각하는 기준과 헤어진 상대가 생각하는 기준점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아무리 노력해서 변했어도 상대방이 원했던 기준치에 미치지 못한다면 상대방이 꿈쩍이나 할까요?

​사람은 본인이 내린 큰 결정에 대해서 번복하지 않으려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마음을 바꾸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정말 크게 놀랄 정도의 큰 변화를 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눈하나 꿈쩍하지 않을거라는 사실 기억하세요.

헤어지는 이유 _ 누구의 잘못일까요

오늘은 헤어지는 이유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헤어진 이유가 누구의 잘못인지는 사실 중요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잘못했더라도 본인이 재회를 원한다면 상대방은 그만큼 본인에게 의지가 되는 사람이었던 것이죠.

사실 어떤 경우에도 노력하면 재회는 되지만 상대방이 크게 잘못한 경우에는 굳이 재회하셔야 하는지 뜯어 말리긴 합니다. 재회는 정말 어려운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그만큼 가치있는 사람인지 먼저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