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낮은 연애 상대도 힘들어요
자존감 낮은 연애 상대도 힘들어요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존감 낮은 연애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 해요. 낮은 자존감은 본인도 힘들지만 주변 사람들도 난처하게 만들곤 하는데요. 사람은 누구나 다를뿐인데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본인을 낮춰생각하는데서 시작됩니다.
외적인 모습이 뛰어나지 못하거나 사회적 지위가 낮은 사람들은 모두 자존감이 낮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자존감은 스스로를 받아들이고 그 가치를 어떻게하면 더 가치있게 보여줄 수 있을까 노력하기 때문에 자존감을 가질 수 있는 것이죠.
외모가 특출나야 유명해질 수 있었던 예전과 다르게 개성있는 BJ들이 나타나고 유명세를 끌게 된 이유도 이런 이유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존감 낮은 연애 _ 본인을 사랑하자
자존감 낮은 연애를 하고 계신가요? 자존감이 낮다는 건 스스로에 대한 사랑이 부족하다는 건데요. 세상 사람들이 모두 행복해보여도 사실 저마다의 고통은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인생의 힘든 부분들이 있는것이죠.
하지만 그것들을 견뎌내고 버텨내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실수로 인해 의기소침했던 과거는 잊어버리고 앞으로의 삶에 집중하세요. 지금까지 실수투성이였다면 앞으로의 삶에서 하나씩 성공할 일만 남은거죠.
주변 사람들을 의식하지마세요. 본인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으니까요. 연애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대방에게 아무리 의지해봐야 그 사람과 헤어지거나 먼저 죽게 된다면 혼자서 어떡하실건가요? 누구보다 사랑해야 하는 건 본인 자신이라는 거 잊지마세요.
자존감 낮은 연애 _ 믿어보자
자존감 낮은 연애를 하고 있다면 상대방도 지쳐있을 수 있는데요. 진심을 다해 사랑해줘도 믿지 못하고 끝없이 물어보고 있을 테니까요. 무슨 말을 해도 믿지 못하는 연인과의 연애가 과연 행복할까요?
그리고 분명 스스로도 행복하지 않을 겁니다. 자존감이 낮다는 건 스스로에게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기도 해요. 하지만 문제는 그런 것들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정말 행복하고싶다면 본인을 믿고 개선하려는 노력을 해보세요. 외모가 마음에 안든다면 화장법을 배워본다거나,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변화해가는 모습을 보면 생각보다 괜찮은 자신을 발견하게 돼죠.
자존감 낮은 연애 _ 싸우면서 가까워지는 사이
꼭 자존감 낮은 연애를 하고 있지 않더라도 많은 커플들은 다툼을 경험하는데요. 서로에 대한 기대가 있기 때문에 다툼도 일어나는 것이죠. 여기서 중요한 건 다툼을 통해서 얻어내는 교훈이 있어야 한다는 건데요.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라면 다투는 일 자체가 서로에게 영양가 없는 다툼이기 때문에 연애가 점점 더 힘들어질 뿐입니다. 좋아하지 않는데 굳이 연애를 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스스로 별로라고 생각되더라도 상대방의 예쁘다 , 멋지다는 말을 믿지 못하기보다는 속는셈치고 한 번 믿어서 자존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아보세요. 연애 자존감은 거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자존감 낮은 연애 _ 자존감 높이는 연애
오늘은 자존감 낮은 연애에 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사실 가장 좋은 자존감 높이는 방법은 자존감을 올려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입니다. 믿기 어려워도 상대방이 본인을 좋아하고 있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용기내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