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문제 해결하면 재회가 될까요

현실적인 문제 해결하면 재회가 될까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현실적인 문제 이별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마음은 여전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를 만나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들이 있는데요. 어쩔 수 없이 선택한 이별이기에 잊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실적인 문제만 해결 한다면 다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현실적인 문제 _ 어쩔 수 없는 이별

현실적인 문제로 헤어지는 것을 상황이별이라고도 하는데요. 보통 이렇게 헤어진 사람들은 현실적인 문제들만 해결되면 쉽게 다시 만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큰 착각인데요. 헤어지게 된 계기는 현실적인 문제이기는 하지만 어쨌든 상대방과의 연인 관계를 포기한 것이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받았을 상처들이 남아있을 수밖에 없죠. 그리고 이별한 순간부터는 상대방을 지우려는 노력을 하기 때문에 재회에 있어서 큰 거부감을 나타내게 됩니다.

현실적인 문제 _ 상대방의 상황

사실 본인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셨어도 상대방의 상황이 해결되지 않았다거나 어떤 변화가 있었다면 재회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현실문제로 인해 힘들었던 기분을 다시는 느끼고 싶지 않아서 오히려 기피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헤어진 사이에 다른 누군가에게 의지하게 되고 마음이 생겨버렸을 수도 있고요. 물론 다른 사람이 생겼다고 재회가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어떤 상태인지 확실하게 파악해보시는 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행동입니다.

현실적인 문제 _ 관점의 전환

상대방에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서 파악이 되었다면 이제 관점을 전환하세요. 본인이 보는 상대방의 상황과 상대방의 관점에서 보는 상황은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한 과거의 그 사람의 성향을 기억해보고 지금 상황에서 어떤 마음일지 헤아려보세요.

보통의 재회 연락은 본인의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고 현실문제를 해결했음을 이야기할텐데요. 상대의 마음을 헤아렸다면 이제 상대방에게 보낼 연락에 그 내용을 담아내는 것이죠.

현실적인 문제 _ 가능할까요

오늘은 현실적인 문제로 이별한 사람들의 재회에 관한 글을 써봤는데요. 혹자들은 사랑한다면 헤어지면 안된다고 말하지만 그 아픔은 당사자들이 더 잘 알것입니다. 이제라도 상대방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면 늦기 전에 잡아보세요.

어떻게 이야기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면 아래 이별 진단지를 작성하면서 정리해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