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나는 연애 상황 이것만 조심하세요

화나는 연애 상황 이것만 조심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나는 연애 상황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연애를 하다보면 갑자기 상대방이 화를 낼 때 가 있는데요. 영문을 모르는 입장에서는 당황스러울 겁니다. 연애 초반이라면 그럭저럭 잘 넘어갈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같이 화를 내거나 크게는 헤어짐을 맞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화나는 연애 상황은 일어나기 전에 미리 준비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주로 어떤 상황에서 화가날 수 있는 지 미리 알아보도록 해요.

화나는 연애 상황 _ 뱉은 말을 지키지 않는 경우

화나는 연애 상황 첫 번째, 말을 지키지 않는 경우인데요. 사실 이건 연인뿐만아니라 살아가면서 당연히 지켜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중한 연인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은 상대방에게도 큰 상처가 되거나 실망감을 줄 수 있는 것이죠.

상대방이 갑작스럽게 화를 내게 되면 본인도 같이 화가 올라올 수 있는데요. 그렇더라도 일단 상대방이 화난 이유가 뭔지 들어보고 타당한 이유라면 사과를 하는 것이 옳습니다.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말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에도 무작정 화를 내기보다는 이야기를 먼저 건네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죠.

화나는 연애 상황 _ 아쉬움 표현

화나는 연애 상황 두 번째, 아쉬움 표현인데요. 동상이몽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성향차이는 발생할 수 있죠. 서로 별 뜻 없이 했던 행동에도 한 쪽은 아쉬움이 남거나 서운한 감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성향차이일뿐 누구하나 잘못한 게 아니기 때문에 상대가 서운해하는 걸 이해하지 못하고 본인도 서운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서로 아쉬운 부분들이 계속 늘어나게 되고 감정의 골이 깊어지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서운함이 생긴 이유를 상대와 이야기해보세요.

​화나는 연애 상황 _ 상대를 속인 경우

세 번째 화나는 연애 상황은 상대방을 속인 경우인데요. 연애의 근본은 신뢰에서 비롯되는데 상대방을 속였다면 연애 상황에 있어서는 큰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잘 해결되었다 해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상대방이 본인을 믿지 못하고 거짓말하는 건 아닐까 걱정하는 경우가 생겨버리죠.

그래서 상대방을 속여서 화나 난 경우에는 다시는 속이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화나는 연애 상황 _ 결국 대화

이번 시간에는 화나는 연애 상황에 관한 글을 써봤습니다. 정말 다양한 화나는 상황이 있는데요. 화가 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확실한 이유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화가 난다고 해서 바로 상대방에게 표출하는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없으니까요.

화가 난다면 차분하게 상대방을 믿고 먼저 이야기를 해보시는 게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