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가치관 상대는 어떨까요
결혼 가치관 상대는 어떨까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결혼 가치관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결혼하기 전에는 결혼할 수 있을지 많이들 걱정하시는데요. 막상 결혼한 사람들은 농담 반 진담 반으로 결혼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런 말에 진담이 들어가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상대방의 결혼 가치관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 못한 체 결혼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심한 경우에는 이혼까지 하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결혼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상대방의 결혼 가치관이 어떤지 알아보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오늘 한 번 결혼 가치관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혼 가치관 _ 살아가는 문제
결혼은 현실이라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결혼 가치관은 살아가는 문제를 담고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연애는 상대방만 행복하게 해주면 되는 일이었지만 결혼은 상대의 지인들과 가족들까지 행복하게 해주어야하는 일인데요.
서로는 너무 좋지만 가족들이나 지인들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고, 성향상 상대방의 주변 사람들을 만나는 데 부담을 가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에서 가치관이 맞지 않다면 지인들과도 잘 지내길 바라는 사람과 만나기를 싫어하는 사람의 서운함이 충돌하게 되죠.
결혼 가치관 _ 집안일
예전의 가부장적인 사회에서는 결혼 가치관이라면 집안일은 모두 여자의 몫이었는데요. 이제 시대가 변하면서 여성도 경제활동을 하고 가정일을 돕는 남편들이 각광을 받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여자보다 남자가 더 가사노동을 많이 하거나 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둘 다 서로 하지 않으려고 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결혼하기 전에 이런 부분들을 맞춰보는 게 필요합니다.
연애할 때는 당연히 알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결혼했다가는 서로 감정이 상하고 피곤해지는 것이죠. 행복하려고 한 결혼이 이런 문제들로 불행해진다면 아쉽잖아요?
결혼 가치관 _ 육아 문제
결혼 가치관 마지막은 육아 문제입니다. 일단 육아문제에 앞서 자녀 계획에 대해서도 맞춰보아야 하는데요. 부부가 서로 아이를 가지고 싶을 수도 있고 가지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부모님들이 원하실 경우인데요.
결국 육아를 하고 책임지는 건 본인들 몫이지만 아이에 대한 결정이 두 사람만의 의견으로 끝낼 일은 아니라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아이를 낳았을 때 어느쪽 부모님이 도와주실지에 관해서도 싸움이 될 수 있죠.
결혼 가치관 _ 다양한 관점
오늘은 결혼 가치관에 관한 이야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결혼 준비를 하다가 정말 많이 싸우게 되는 거 아실텐데요. 준비하는 과정이 고된 이유도 있겠지만 상대방과의 가치관을 맞춰두지 않았기 때문에 결정하는 데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잘 맞춰보시길 권해드려요!